설문지 조사
안녕하세요. 더럼대학교 경영학과 3학년 학생입니다. 현재 졸업 논문을 위해 3분이내로 끝내실 수 있는 간단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본 논문의 주제와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논문주제: 식품산업에서 CSR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브랜드 이미지, 고객 충성도, 그리고 구매의사에 미치는 영향

귀하의 응답내용은 [통계법 제 33 조 (비밀의 보호)]에 따라 엄격하게 보호되며 본 논문에 요구되는 연구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모든 수집된 내용은 익명으로 보호되며 개인 정보 식별이 불가능하도록 처리되며, 어떠한 불이익 및 위해가 가해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응답으로 개인을 특정지어 추적할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본 연구는 Durham University Business School 의 윤리 검증과 자문 승인을 받아 진행되는 연구임을 알려드립니다.

Sign in to Google to save your progress. Learn more
귀하의 연령을 선택해주세요. *
귀하의 성별 *
직업 분류 *
최종학력 *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 개념에 대해 어느정도 알고 있습니까? *
전혀 알지 못함
매우 잘 알고 있음
기업의 사회적 책임(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란, 기업이 생산 및 영업활동을 하면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 공헌과 노동자를 비롯한 지역사회 등 사회 전체에 이익을 동시에 추구하며, 그에 따라 의사 결정 및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1. 경제적 책임(Economic Responsibilities)
기업은 사회구성원들에게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도록 설계된 경제주체로, 소비자들이 필요로하는 재화와 서비스를 생산하고 이를 통해 이윤을 창출하여야 한다.

2. 법적 책임(Legal Responsibilities)
성문화된 윤리로, 기업은 자신의 경제적 임무를 주어진 틀, 즉 법의 테두리 안에서 완수해야한다.  

3. 윤리적 책임(Ethical Responsibilities)
성문화 되어 있지는 않으나, 사회구성원에 의해 기대되어지거나 제한되는 행동들로 , 소비자, 직원, 주주 그리고 공동체가 정당하고 정의롭다고 여기는 것에 관심을 관는것, 또는 stakeholder의 윤리적 권리를 존중 또는 보호하기 위한 노력을 의미한다.

4. 자선적 책임(Philanthropic Responsibilities)
기업이 선량한 기업시민이 되기를 바라는 사회의 기대에 부응하는 기업의 행동으로 기업이 인간의 복지를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포함한다. 이는 법적 근거에 의해 반드시 요구되는 것이 아닌 자율적, 자발적참여를 요구한다.

5. 환경적 책임(Environmental Responsibilities)
기업이 정부의 법규준수요구를 뛰어넘어 환경보호 및 유지, 혁신 및 공해방지와 환경 리더쉽 등에 초점을 두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품을 구매할 때 얼마나 회사가 이행하고 있는 CSR활동에 대해 고려하십니까? *
절대 고려 안함
자주 고려하는 편임
식품 산업에서 CSR이 브랜드 이미지에 얼마나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전혀 중요하지 않다
별로 중요하지 않다
보통이다
약간 중요하다
매우 중요하다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
환경적 책임
식품 산업에서 CSR이 고객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 *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
환경적 책임
소비자로서 CSR이 식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의지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전혀 그렇지 않다
그렇지 않다
보통이다
그렇다
매우 그렇다
경제적 책임
법적 책임
윤리적 책임
자선적 책임
환경적 책임
Submit
Clear form
This content is neither created nor endorsed by Google. Report Abuse - Terms of Service - Privacy Poli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