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

전기료 세이빙? 솔라 베터리 ?! 어떻게?!

Ollie51
2023.02.09 16:03 1,657 0

본문

안녕하세요  14년경력 솔라시공업체 Aus solar energy group 에 Oliver 메니저 입니다. 

고객님들께서 주시는 많은 질문중 하나씩 살펴보려고 합니다. 

고객님 질문 : 태양광 베터리는 꼭 설치를 해야하나요? 안하면 안된다고 하는사람도 있고, 안해도 된다고 하는 사람도 있어서요... 뭐가 맞나요? 

답변: 태양광 솔라 베터리는 필수가 아닙니다. 낮에 전기를 생산하고 사용하고 남는 전기를 발전소에 역송전하여 전기빌에 추가 세이빙이 가능한것이 바로 베터리가 없는 On grid solar sysyem인데요.  여기 그리드에 판매하지않고 베터리에 축척해두어 해가없는시간과, 정전됬을때 사용할수있도록 하는게 바로 솔라베터리의 역할입니다. 

솔라베터리까지 추가로 설치하는것은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바로  가 격 입니다 !. 
솔라베터리는 정부에서 보조금이 지원되지 않기때문에 가격이 아주 비쌉니다. 보통 시작가가 5500불 정도 에서 많게는 18,000 불 정도 하는데요. 
이금액이 다시 본전을 보기에는 많은 시간이 걸리는데 계산해보니 10년이라는 시간이 걸립니다. 

그에 반대로 솔라패널만 설치를 하시면 보통 3-4년 내로 원금회수가 가능하십니다. 정부보조가 있기 떄문이지요.  
그런데 이 정부보조금은 매년 감축됩니다. 

그러므로 가장 강추드리는 방법은 한시라도 빨리 솔라를 설치하시고 베터리는 추후에 베터리 보조금이 나오면 그때 추가 하시는것이 가장 현명한 선택이십니다. 


더 궁금하신사항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아래 링크 확인바랍니다. 

여러분의 에너지 파트너 Oliver Kim 메니저 였습니다. 

0426 714 188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